김미화 일침 “잘 싸우고 온 박종우 기를 왜 죽이나”
상태바
김미화 일침 “잘 싸우고 온 박종우 기를 왜 죽이나”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2.08.1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적 이벤트인 올림픽을 정치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IOC에 항의해야”
-

‘개념연예인’ 김미화 씨가 런던올림픽 축구 한일전 승리 이후 벌어진 박종우 선수의 ‘독도 세리머니’ 논란과 관련한 한국 스포츠 관계자들의 모습에 대해 일침을 가했다.

김미화씨는 12일 오후 자신의 트위터에 “항상 이런식이죠!”라며 “정치적 이벤트인 올림픽을 정치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IOC에 강하게 항의해야할 스포츠 관계자들이 박종우 선수 개인에게 책임을 돌리는 듯한 이모습.. 잘 싸우고 돌아온 선수 기를 왜 죽이나요”라는 글을 남겼다.

앞서 박종우는 지난 11일(현지시간) 열린  런던 올림픽 남자 축구 동메달 결정전에서 승리한 직후 관중에게 받은 ‘독도는 우리 땅’이라고 적힌 종이를 들고 세리머니를 펼쳤다.

이에 대해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한국 선수단에 박종우을 동메달 시상식 불참토록 통보하고, 국제축구연맹(FIFA)에 진상조사를 요청한 상황이다. 일본 누리꾼들은 IOC에 박종우의 동메달 박탈을 요구하고 있기도 하다.

한편, 이번 런던올림픽에 일본 체조선수들은 일본제국주의의 상징인 ‘욱일승천기’가 새겨진 유니폼을 입고 출전한 사실이 확인됐다. 더구나 이들은 일본체조선수들은 금메달 1개, 은메달 2개를 받아가기도 해 IOC의 조치는 형평성에 문제가 있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

* 주요 기사
- 문재인 측 “이명박 독도방문, 진정성 의심 충분”
- 김상곤 교육감, 국가교육위원회 설치 제안 “정권 따라 변하는 ‘오년지소계’ 교육정책 안돼”
-
박근혜 측, 이종걸 욕설 파문에 “국회 추방 각오해야” 경고    
- 손학규 측 “‘박근혜가 바꾸네’, 말을 바꾸네?”
-
김문수 멱살봉변 “네가 뭔데 박근혜를 욕해!”

-
수원시 제2야외음악당, 특정언론 야시장 ‘변질’
-
한비야 열혈 특강 “내 가슴이 뛰게 하는 일을 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산영 2012-08-13 22:22:48
정치하는사람들 보면 참으로 다들 도*넘들 말로만 독도는 우리땅 하는데 행동
으로 보여봐라.. 박종우 선수 문제는 정치나 정부차원에서 강한 메세지를 해야
하는것 아닌가.. 세금 먹는 도*덤들.. 김미화님 홧이팅~

허준 2012-08-13 17:31:54
김미화,제발 나대지마라. 박종우 선수의 억울함 우리모두 공감합니다. 당신이 안나서도 우리 모두 같은 마음으로 어처구니 없어하고,속상해하면서 박선수에게 격려하고 위로하는 마음입니다. 새삼스레 떠벌리지 말고 제발 조용히좀 있으세요.그리고 도대체 누가 박종우 선수 기를 죽인다고 나불대나요? 또 뭐가 항상 이런식인가요? 제발 쥐뿔도 아닌게 잘난체좀하지말고 사사건건 나서서 말같지도 않은 한마디씩 던지지마세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