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가족관계등록신고 사전 예약제 운영
상태바
수원시 장안구, 가족관계등록신고 사전 예약제 운영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2.0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라수흥)는 2월부터 '가족관계등록신고 사전예약제'를 운영한다.

'가족관계등록신고 사전예약접수처리제'란 ? 평일 직장 등의 이유로 구청 방문이 어려운 민원인들에게 방문일을 사전 예약토록 하고 예약일 방문시 업무시간 연장을 통해 가족관계등록신고업무를 처리해 줌으로써, 바쁜 현대인이 평일 근무중에 관공서를 방문해야 하는 부담감을 해소해주고자 착안하였다.

오는 2월부터 매월 둘째․넷째주 목요일 18:00 ~ 21:00까지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을 제외한 “출생, 사망, 혼인, 개명, 등록기준지 변경신고 등  민원업무를 예약처리한다.

구는 시행초기로 구 민원실만 운영될 예정이나, 향후 사전예약 접수 민원증가시 동 주민센터까지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민원인은 사전 방문일자을 예약하고자 하는 민원은 방문요일(매월 둘째,  넷째 목요일)을 선택하여 구 민원실로 예약접수하고 구에서는 예약전일 민원인에게 예약일을 문자메일로 통보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본 제도가 많은 민원인들에게 홍보하여 유익한 제도로 자리매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방문 예약시 민원인들은 준비서류가 무엇인지 꼼꼼히 챙겨 헛걸음 하는 사례가 없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이와관련 예약문의는 장안구 종합민원과 228-5266, 526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