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생중심으로 경기교육 혁신” 다짐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학생중심으로 경기교육 혁신” 다짐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5.0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정 교육감, 도교육청 시무식에서 “혁신은 학생중심 관점으로” 강조
▲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2일 도교육청 시무식 신년 인사를 하고 있다.

[뉴스피크] 대한민국 교육 정상화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는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일 아침 전체 직원이 함께 한 새해 시무식에서 ‘학생중심으로 가는 경기교육 혁신을 함께 하길 다짐’하며 힘찬 출발을 시작했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시무식 신년 인사를 통해 “지난 7월1일 교육감 취임 이후 가장 중요한 열쇠 말은 ‘혁신’이었다”며 “그것은 우리의 관점을 바꾸는 것, 관행을 깨는 것, 우리가 가진 조직문화 자체를 바꾸어 새롭게 나가는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재정 교육감은 “4.16 세월호 사고는 한국사회의 가장 비극적인 참사이며 잊을 수 없고, 지울 수 없으며 지금도 계속되고 살아 있는 교육적 명령”이라고 강조했다.

이 교육감은 “혁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학생중심이며 모든 정책을 학생중심으로, 학생의 눈으로, 학생이 요구하는 것을 반영하고 시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9시등교, 상벌점제 폐지, 사계절방학, 교장·교감·수석교사 수업 등 학교교육의 정상화는 바로 수업을 정상화 하는 것”이라고 역설했다.

또한 이 교육감은 시무식에 참석한 모든 교육청 교육공무원들을 ‘미래를 만드는 사람’들 이라며 “대한민국 교육을 만드는 소명을 가지고 ‘미래 역사를 만드는 노력’에 함께 하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