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기술직공무원 직무역량 ‘강화’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기술직공무원 직무역량 ‘강화’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4.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지난 24일 (재)경기도교육연구원에서 ‘2014년도 경기도교육청 기술직공무원 직무역량 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지난 24일 (재)경기도교육연구원에서 ‘2014년도 경기도교육청 기술직공무원 직무역량 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학교시설공사 집행과 신뢰성 제고를 위해 2015년 4계절 방학 도입에 대비한 학교별 학교시설공사 사전예고제 운영 및 공사기간 확보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또한 ▲학교 업무경감을 위해 추진 중인 1천만 원 이상 학교시설공사 집행에 대한 평가 및 발전방향, ▲신설학교 고품질화를 위한 사용자 의견수렴 우수사례 발표 및 정보 공유가 중점적으로 다뤘다.

특히,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책임교육 실현’을 위해 학교시설 안전관리 시스템 개선방안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40년 이상 경과 노후건축물에 대해 전문기관에 의한 정밀점검 및 정밀안전진단, ▲어린이놀이시설 유지 및 안전관리, ▲학교 화재안전시설 점검 및 관리 등에 대해 전문성 신장을 위한 직무역량 강화 교육이 이뤄졌다.

경기도교육청 선계훈 지원국장은 직무연수에 참석해 어려운 근무여건 속에서 전국 최대 규모의 학교 신·증축사업과 교육환경개선사업 집행에 성실하게 맡은 바 책임을 다해 노력해 준 기술직 공무원들을 격려하고, 특히 “공직사회의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과 학교시설 안전관리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