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최영옥 의원, ‘행감 우수상’ 수상
상태바
수원시의회 최영옥 의원, ‘행감 우수상’ 수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4.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경실련 등 4개 시민단체 ‘행정사무감사 우수 질의 의원’ 시상
수원시민방청단의 행감 방청활동과 평가로 ‘우수 질의 의원’ 선정
▲ 수원시의회 최영옥 의원(왼쪽)이 18일 2014 수원시 행정사무감사 우수질의 의원’으로 선정돼 상을 받았다.

[뉴스피크]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최영옥 의원(새정치민주연합, 비례)이 ‘2014 수원시 행정사무감사 우수질의 의원’으로 선정돼 상을 받았다.

수원경실련과 수원여성회, 수원환경운동연합, 수원KYC 등 수원지역 시민단체는 지난 18일 수원시의회 세미나실에서 ‘행정사무감사 우수 질의 의원’에게 상을 수여했다.

이들 4개 시민단체와 시민들은 지난 11월 25일부터 12월 3일까지 9일간 실시한 2014 행정사무감사시 수원시민방청단의 방청활동과 평가를 통해 우수 질의 의원을 선정했다.

수원시민방청단에 따르면, 최영옥 의원은 도시환경위원회 행정감사에서 기후변화체험관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지적과 지속적인 프로그램 운영개선을 주문했다.

또한 최영옥 의원은 최근 공동주택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회계, 운영, 분쟁조정, 북까페 등의 내부시설 운영에 관해 지적하며 이에 대한 주민참여와 관심과 제도개선을 촉구하는 등 행정사무감사에서 모범이 되는 의정활동을 펼쳤다.

최영옥 의원은 “시민들이 행정사무감사를 지켜보고 주신 상이라 그 어느 상보다도 너무 기쁘다”며 “앞으로 더 잘 해야겠다는 부담도 함께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 의원은 “초선이라 아직은 부족함이 많지만 더욱 잘 하라는 격려이기에 최선을 다하며 더욱 열심히 해 나가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