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015년 ‘제16회 경기도농업경영인대회’ 유치
상태바
화성시, 2015년 ‘제16회 경기도농업경영인대회’ 유치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4.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8월 서신면 궁평항 일원에서 개최

화성시(시장 채인석)가 경기도내 농업경영인 가족들 최고의 한마당 축제인 ‘경기도 농업경영인 대회’ 유치했다. 2015년에 개최되는 ‘제16회 경기도 농업경영인 대회’는 화성시 서신면 궁평리 일원에서 열린다.

17일 화성시에 따르면, 한농연경기도연합회 조창준 회장을 비롯한 도내 시·군 회장단 50여 명의 심사단은 지난 12일 화성시를 방문해 궁평리 어촌체험마을 대회의실에서 ‘제16회 경기도 농업경영인 대회’유치제안배경 설명을 듣고, 개최예정지 현장 확인 후 시군회장단 투표로 화성시 궁평항 일원을 최종 개최지로 확정했다.

경기도 농업경영인대회는 격년제로 개최되며 농업경영인 회원과 가족들이 참석해 농업경영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선진농업기술과 정보도 교환하는 도내 농업경영인 가족들의 최고의 한마당 축제이다.

화성시 이응구 농정과장은 “서해안의 해풍을 맞고 자란 포도, 쌀, 배, 인삼 등 우수한 농특산물이 많이 생산되고 깨끗한 자연과 다양한 바다체험을 할 수 있는 천혜의 환경을 갖춘 곳이 화성시”라고 소개한 뒤 “성공적인 대회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갖춰 대회를 잘 준비하겠다”고 다짐했다.

한농연 화성시 연합회 윤명원 회장은 “그동안 대회유치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해준 채인석 화성시장과 박종선 화성시 의회의장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화성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대회를 통해 지역경제 발전과 농가소득을 창출하고, 화성시를 경기도에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도록 행사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