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쉽고 재밌는 시뮬레이션으로 ‘시작’
상태바
창업, 쉽고 재밌는 시뮬레이션으로 ‘시작’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4.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 예비창업자 대상 ‘가상 창업체험’ 무료교육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소장 조정아)는 창업에 관심이 있는 도내 여성들을 위해 오는 7월 24일(목) 여성능력개발센터 내 여성특화 코워킹스페이스 ‘꿈마루’에서 무료 창업 시뮬레이션 교육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창업 시뮬레이션 교육은 이론 위주의 수업이 아닌 개인이 가지고 있는 창업아이템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상황들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이다.

교육생들은 팀별 미션을 통해 소기업을 창업하고, 대화와 의사결정을 통해 거래를 성사시키고 수익을 발생시키는 등 4시간가량의 교육 속에서 자연스럽게 창업 절차를 습득하고 리더쉽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기를 수 있다.

교육 후 팀별 시연 및 결산 평가를 통해 최종 성적 우수팀에게는 시상도 할 계획이다.

꿈마루 교육담당자는 “막연히 짐작하는 수준으로 창업을 시작하면 실패할 확률이 매우 높다”며 “이번 교육은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의 절차와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미리 경험해보도록 하여 자신감과 함께 창업의 성공율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고 말했다.

교육대상자 선발은 선착순 40명으로, 교육을 희망하는 도내 여성은 꿈마루 담당자(☎031-899-9156~57)에게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그 외 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여성 취/창업 온라인경력개발센터 꿈날개(www.dream.go.kr)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한편 이번 창업교육이 실시되는 여성 코워킹스페이스 ‘꿈마루’는 프리랜서, 창업자 등 다양한 산업분야의 여성들이 함께 일할 수 있도록 마련된 창업지원시설로 전문 창업매니저가 상주하여 창업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