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정희 후보, 효정초교 등굣길 ‘교통봉사’
상태바
장정희 후보, 효정초교 등굣길 ‘교통봉사’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4.0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마을 안전골목길 로드맵추진 실행하기 위한 구체적 실천”

새정치민주연합 장정희 수원시의원 후보(권선1·2동, 곡선동)는 27일 효정초교 앞에서 염태영 수원시장 후보와 함께 교통안전캠페인을 진행하며 주변 환경을 살펴보았으며, 28일 아침에는 권선초교에서 교통봉사활동을 통해 안전한 등굣길을 만들기 위한 실천을 이어나갔다.

‘행복마을 안전골목길 로드맵추진(보행환경 개선)’을 주민과 약속하고 실행하기 위한 구체적 실천으로 연 이틀 초등학교 등굣길을 살펴본 것이다.
 
장 후보는 염태영 시장 후보와 함께 27일 아침 돌아 본 효정초교에서 학부모들과 토론하면서 육교난간이 낮아 위험하고, 우천 시 미끄럼문제, 낙엽과 솔방울이 방치돼 안전사고 우려 등의 문제를 발견하고 시급히 대책을 마련해 해결해 나가기로 했다.

28일에는 직접 권선초교 앞 횡단보도에서 등굣길 교통봉사활동에 참여하면서 등교하는 아이들의 안전을 살펴보고, 아침마다 자원봉사활동에 나서는 녹색어머니회 회원들과 선생님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특히 장정희 후보는 안전한 등굣길을 만들기 위해서는 육교와 신호등, 볼라드, 전기시설물 등의 재정비와 기상변화에 따른 대비 등 보행에 영향을 주는 외부환경에 대한 대책 마련 뿐 만이 아니라, 이를 수시로 점검하고 꼼꼼하게 살펴볼 수 있는 지역 주민의 관심과 함께 등하굣길의 안전을 직접 안내해 줄 수 있는 많은 자원봉사자가 필수적임을 확인했다.

이에 장 후보는 “수원에서 자원봉사활동이 더욱 더 활성화될 수 있는 방안을 권선, 곡선동에서부터 개발하여 실행하겠다”며 남은 선거운동기간에도 노인과 여성, 아이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안전마을 만들기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임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