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의료급여수급권자 일반건강검진 수검 행사
상태바
인천 연수구, 의료급여수급권자 일반건강검진 수검 행사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4.0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검사자 선착순 150명 건강꾸러미…질병 예방 등 건강 수준 향상 목표
▲ 인천연수구청사전경(사진=연수구)

[뉴스피크] 인천 연수구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이달 31일까지 의료급여수급권자 일반건강검진 5월 검사자를 대상으로 ‘의료급여수급권자 일반건강검진 수검 행사’를 한다.

의료급여수급권자 일반건강검진은 의료취약계층의 고혈압, 당뇨병 등 심뇌혈관질환의 선행 질환 관리, 성별·연령별 특성에 적합한 검진으로 질병 예방 및 유소견자 관리를 통해 건강 수준을 향상하는 것을 목표로 둔다.

대상자는 20~64세 의료급여수급권자와 그 세대원이며 짝·홀수 연도를 구분해 건강검진을 하며 5월 중 일반건강검진을 받은 의료급여수급권자 선착순 150명에게 건강홍보물 등 건강꾸러미를 증정한다.

건강꾸러미 수령 방법은 검사 후 신분증 및 검진 완료 증빙자료를 소지하고 연수구보건소 3층 건강증진과 어르신 건강팀에 방문하면 된다.

검진 항목으로는 ▲건강검진 상담, ▲흉부 방사선 촬영, ▲요검사, ▲혈액검사, ▲B형 간염 검사, ▲골밀도 검사, ▲생활 습관 평가. ▲정신 건강 검사 ▲구강검진 등 다양한 항목이 있다.

수검 행사 문의 등 자세한 사항은 건강증진과 어르신 건강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연수구보건소 담당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아직 건강검진을 받지 못한 의료급여수급권자 일반건강검진 대상자가 건강검진을 받아 질병을 예방하고 조기에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