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거북섬 일원에서 역량 강화 워크숍
상태바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거북섬 일원에서 역량 강화 워크숍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4.0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거북섬 일원에서 역량 강화 워크숍
▲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거북섬 일원에서 역량 강화 워크숍

[뉴스피크]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공동대표 김주석ㆍ임병택ㆍ송미희)는  오는 10월 거북섬에서 열릴 ‘제26회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난 4월 30일 거북섬 일대에서 역량 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대표회장 및 운영위원, 시흥시 관계자가 참석해 죽음의 호수에서 생명이 출렁이는 기적의 호수로 거듭난 시화호의 역사와 가치에 대한 이해 교육을 진행하고, 대회 개최지인 거북섬 일원에 대한 현장 탐방이 이뤄졌다.

생태적 가치를 도시의 핵심 가치로 추진해 온 시흥시에서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회가 개최될 예정인 만큼, 시흥시지속협은 대회 주관기관으로서 그 책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시흥시의 지속가능성을 발전시켜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김주석 대표회장은 “시흥형 지속가능 발전 가치가 시민 생활 속에서 일상화되고 누구도 소외되지 않고 포용하는 지속가능 발전 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라며 “올해는 대한민국 지속가능 발전 대회 개최를 계획하고 있는 만큼, 지속 가능한 시흥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흥시 관계자는 “오는 10월 중 제26회 2024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회를 통해 시흥시 지속가능발전 가치를 대내외로 적극 홍보하고, 다양한 방안으로 시흥다운 대회를 추진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031-315-315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