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고양세무서, 무인민원발급기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고양시 일산동구-고양세무서, 무인민원발급기 업무협약 체결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3.0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세무서 기기 내부에서 외부 이전으로 시민이용률 증가 기대

[뉴스피크] 고양특례시 일산동구는 시민의 제증명 발급 편의 제공을 위해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한 무인민원발급기 운영을 확대하고자, 지난 18일 고양세무서 내부에 있는 기기를 새로 교체해 외부로 이전 설치하고 소회의실에서 기관 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이전 설치로 인해 운영시간이 세무서 근무시간에서 24시간으로 확대되어 시민들이 야간 및 휴일에도 민원서류를 발급할 수 있도록 행정 서비스 이용 환경이 개선됐다.

구는 현재 무인민원발급기 총 13개소 14대 중 고양세무서를 포함해 총 10개소 11대를 24시간 운영하고 있다.

위치는 일산동구청 장항2동·풍산동·백석2동·고봉동 행정복지센터 고양세무서 국립암센터 동국대학교일산병원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일산복음병원이다.

한편 구는 2020년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소상공인 긴급대출, 재난기금 시행으로 민원인 편의 제공을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고양센터 내 설치한 무인민원발급기는 코로나가 안정세에 접어들어 시민들의 이용이 저조해 운영을 중단하고 내구연한이 지나 노후화된 일산동구청으로 이전 설치하기로 했다.

관내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및 운영 시간 등 상세정보는 시 홈페이지 ‘무인민원발급기' 안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