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이·미용업소 공중위생 서비스 평가 시행
상태바
인천 연수구, 이·미용업소 공중위생 서비스 평가 시행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3.0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까지 총 1천27개소 대상으로 시설·위생 수준 등 평가
▲ 인천광역시_연수구청

[뉴스피크] 인천 연수구가 공중위생영업소의 서비스 수준 질적 향상과 소비자들의 알 권리 및 선택권 확대를 위해 ‘2023년 공중위생업소 서비스평가’를 이달부터 11월까지 시행한다.

공중위생서비스평가는 전체 공중위생업소 중 홀수해에는 이·미용업, 짝수해에는 숙박업·세탁업·목욕장업을 대상으로 업소별 서비스·시설·위생 수준을 전수 조사해 평가하는 사업이다.

명예공중위생감시원 및 공중위생감시원 등 2인 1조로 평가반을 구성해 업소 방문·현지 조사를 통해 업소명 등 일반현황 기구관리 등 준수사항 청결 상태 등 권장사항을 평가한다.

올해는 이·미용업소 대상 총 1천27개소에 대해 평가를 진행할 예정으로 평가결과 90점 이상 최우수업소는 녹색등급, 80점 이상~90점 미만의 우수업소는 황색등급, 80점 미만의 일반관리대상 업소는 백색등급을 부여한다.

평가 결과는 연수구청 홈페이지에 공표되고 우수 업소에는 우수공중위생업소 표지판을 제작·지원하고 우수업소 지속 관리, 홍보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부여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일반관리 대상업소인 백색등급업소에는 현장 지도 및 위생·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한 컨설팅, 시설개선 등으로 향후 우수업소로 향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구는 이번 서비스평가를 통해 소비자에게는 서비스 및 위생이 우수한 업소를 직접 선택할 기회를 제공하고 평가 결과 공개로 업소의 자율적인 위생 및 서비스 수준의 향상을 유도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연수구 관계자는 “공중위생서비스평가를 통해 위생·서비스 수준 향상을 도모하고 지속적 관리를 통해 구민이 쾌적하고 만족하며 이용할 수 있는 공중위생환경을 조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