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2024년도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
상태바
인천 중구, ‘2024년도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3.0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영 목표액 총 25억원‥6월 30일까지 홈페이지 등 통해 접수
▲ 인천_중구청

[뉴스피크] 인천시 중구는 ‘2024년 주민참여예산’ 반영을 위해 오는 6월까지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받는다고 10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은 주민이 예산편성부터 사업 진행 등에 이르기까지 예산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해 필요한 사업을 제안하고 결정하는 제도로 예산 운영의 투명성·효율성을 높이고자 매년 시행되고 있다.

지난해 중구는 주민 의견 수렴을 거쳐 230여 건의 주민참여예산 제안을 받았으며 이 중 방역 취약 계층 방문 방역지원사업, 원도심 내 도로표지병 설치사업, 범죄예방시설물 설치사업 등 52건을 올해 예산에 반영해 추진 중이다.

중구의 2024년 주민참여예산 반영 목표액은 총 25억원이다.

인천 중구 주민이라면 누구나 평소 생활 불편 사항이나 지역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업 등에 대해 의견을 제안할 수 있다.

관심이 있는 주민은 6월 30일까지 가까운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중구청 총무과에 방문하거나, 중구청 홈페이지 또는 우편·FAX 등을 통해 주민의견서를 제출하면 된다.

제안된 사업들은 실무부서의 사업 적정성 검토 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사 및 주민 투표 등의 절차를 거쳐 2024년 예산안에 반영될 예정이다.

김정헌 구청장은 “주민참여예산 제도는 ‘지방자치단체의 주인은 주민’이라는 주민 주권의 원리에 기반한 제도로 행정의 투명성을 보장하는 가장 혁신적인 방법의 하나”며 “많은 주민이 주인 의식을 갖고 지역에 꼭 필요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제안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