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이룬 사람들의 생생한 이야기”
상태바
“꿈을 이룬 사람들의 생생한 이야기”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3.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슨 뉴엔 미국 산호세 부시장, 경기과학고 학생에게 국제활동설명회
메디슨 뉴엔(Madison Nguyen)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호세(San Jose)시 부시장.

수원시국제교류센터는 26일 오후5시 경기과학고등학교(수원시 송죽동) 학생 240여명을 대상으로 꿈을 이루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는 ‘제2회 국제활동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설명회는 꿈을 이룬 글로벌리더 초청해 학생들에게 신념과 꿈을 심어주고자 마련됐다.

이날은 메디슨 뉴엔(Madison Nguyen)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호세(San Jose)시 부시장이 경기과학고 학생들에게 그의 꿈을 이룬 이야기를 들려줬다.
 
뉴엔 부시장은 ‘미국에 온 베트남, 꿈을 이루기 위한 나의 여정’이라는 주제 아래 설명회를 진행했다.
 
필리핀 난민구조센터에 의해 구조돼 미국으로 건너갔고 농장일과 학업을 병행하던 어려운 유년기 꿈을 잃지 않고 정치가로서 활동중인 자신의 이야기를 전했다. 그는 학생들에게 신념과 꿈을 갖고 세계를 폭넓은 시각으로 바라볼 것을 당부했다.
 
메디슨 뉴엔 부시장은 베트남 전쟁 보트피플(전쟁, 탄압 등을 피해 해로를 통해 비합법적으로 탈출하는 난민, 베트남 전쟁으로 발생한 난민이 보트피플의 시초)이다. 특유의 긍지로 역경을 이겨내고 베트남계 미국인으로는 처음으로 산호세시(市) 시의회 의원에 선출됐다. 현재 미국의 10대도시 중 하나인 산호세의 부시장으로서 건강한 도시만들기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리더와의 만남을 통해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