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교통 행궁광장 파빌리언 ‘살짝 들여다보니’
상태바
생태교통 행궁광장 파빌리언 ‘살짝 들여다보니’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3.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회의실, 기자실, 방송실···전 세계 무동력 이동수단 50여종 전시”
화성행궁 광장에 설치된 파빌리언 내부는 다시 총회장, 기자실, 운영실 등으로 구분돼 있다. 28일 친환경 이동기구 전시장 안에 세계 각국에서 출품한 이색 자전거들이 전시돼 있다. ⓒ 뉴스피크
28일 수원시 팔달구 행궁광장에 생태교통 총회장으로 설치된 파빌리언 정원에서 지나던 시민들이 자전거 조형물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있다. ⓒ 뉴스피크

‘생태교통 수원2013’의 주 행사장인 수원시 팔달구 행궁광장에 28일 생태교통 세계총회장 등 대형 파빌리언 2동과 기업 홍보 캐노피 69동의 설치가 완료돼 불과 일주일 사이에 ‘생태교통 천막촌’이 형성됐다.
 
규모가 가장 큰 총회장은 가로 60m, 세로 30m, 높이 12m로 바닥 면적이 1천800㎡에 이른다. 내부는 다시 칸막이로 구분돼 대회의실, 기자실, 내빈실, 사무국, 방송실, 운영실 등 7개의 별도 기능을 갖는 공간으로 나뉘었다.
 
1천석 규모의 대회의실에서는 2013 생태교통 수원총회, 저탄소 녹색도시 국제포럼, 수원그린국제포럼 등 국제회의와 지속가능발전 전국대회, 사회적기업 세계로 페스티벌 등 4개의 전국규모 행사가 개최된다.
 
대회의실에서는 해외에서 600여명 이상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는 생태교통 총회 본회의와 분과별 라운드테이블이 운영되고 개막식에 이은 초청인사 환영만찬도 이곳에서 열린다.
 
기자실은 최대 40명이 동시에 기사를 작성할 수 있도록 테이블과 통신선이 설치됐고 운영실에서는 대회의실 음향과 조명, 스크린 빔프로젝트 등 장비와 시설물을 관리한다.
 
친환경 이동수단 전시관은 가로 35m, 세로 20m, 면적 700㎡ 규모로 전 세계 무동력 이동수단 50여종이 전시되고 철도 개발 기업 현대로템과 SNT모터스가 신기술을 선보인다.
 
도시와 기업 홍보부스는 가로 3m, 세로 3m 크기의 캐노피 69동으로 유럽과 미국, 아시아 등 이색 이동수단 제조업체가 제품을 홍보하고 창원시와 안산시, 담양군, 일본 도야마, 사이타마시, 대만 카오슝, 우간다 캄팔라 등 저탄소 녹색도시가 성공사례를 알린다.
 
대형 파빌리언은 철골로 먼저 구조를 설치한 뒤 폴리에스텔에 방수와 단열 기능의 타르를 코팅한 타포린 원단의 천막 소재를 크레인으로 끌어 덮는 형식으로 설치했다.
 
생태교통 총회의장과 이동수단 전시장 사이에는 자전거 조형물과 연못, 목제 다리 등 생태교통을 상징하는 정원이 조성돼 볼거리를 추가해 시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