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의회 강혜숙 의원, 제2회 대한민국 책 읽는 의원 대상 수상
상태바
양주시의회 강혜숙 의원, 제2회 대한민국 책 읽는 의원 대상 수상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2.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강혜숙 양주시의원이 독서문화 진흥에 기여한 공로로 제2회 대한민국 책 읽는 의원 대상(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사)국민독서문화진흥회(회장 김을호)는 지난 11월 11일 ‘서점의 날’을 기념하여 서울 충무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열린 ‘책 읽는 대한민국 시상식’에서 독서의 즐거움을 널리 알린 유공자에게 상을 수여했다.

시상식은 ‘제2회 대한민국 책 읽는 의원 대상’, ‘제7회 대한민국 책 읽는 지자체 대상’ 등 총 9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총 40개 기관(단체)과 개인이 대상을 수상했다.

2014년부터 이어져 온 시상식은 책의 날을 기념하여 매년 10월 11일에 개최되었으나 올해는 서점의 날인 11월 11일에 열렸다.

강혜숙 의원은 평소 독서의 즐거움을 널리 알리고, 독서 가치의 확산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특히, 경제·사회·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독서를 통해 지역의 현안에 대해 시민들과 함께 논의하고, 그 결과를 의정활동에 반영해왔다.

강혜숙 의원은 “의정활동은 복잡하게 얽혀있는 이해관계를 조정하고 풀어내는 일의 반복”이라며 “독서로 다진 폭넓은 이해력과 배려심으로 시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의원이 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