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상텃밭으로 사랑 넘치는 만을만들기”
상태바
“옥상텃밭으로 사랑 넘치는 만을만들기”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3.0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곡선동 고렴골 옥상텃밭 확대조성 착수보고회 개최

수원시 권선구 곡선동 고렴골마을만들기협의회(회장 신성열)는 2013년 마을르네상스 공모사업 추진주체 선정에 따른 “고렴골 옥상텃밭 조성사업 확대조성”을 위한 착수보고회를 지난3일 15시 곡선동주민센터(가온누리실)에서 열었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회원15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여 본격적인 마을만들기 사업의 시작을 알렸다.

회의에서는 2012년도 옥상텃밭 조성사업 결과보고에 이어 올해 추진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진행 계획이 논의되었으며, 회원간 옥상텃밭을 가꾸면서 터득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가 되었다.

고렴골 마을만들기 협의회는 2011년도 7가구로 출발하여 2012년에 23가구로 확대되어 옥상 텃밭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2013년에는 8가구를 추가 모집해 본격적인 마을르네상스사업을 시작하게 되며, 곡선동 내 원룸 단지 건물 옥상에 친환경박스 또는 목재를 이용해 텃밭을 조성하고, 옥상 텃밭에서 재배된 채소류는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여 판매 수익금을 불우 이웃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신성열 협의회장은 “올해로 마을르네상스사업은 그간의 시행착오를 점검하는 동시에 농촌진흥청 등 벤치마킹을 통해 성공적인 마을만들기 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이 사업을 점진적으로 확대하여 곡선동을 주민간 소통 확대 및 녹색 마을로 조성하는 동시에 어려운 이웃을 돕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