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꿈나무·청소년 기자단’, 경기도의회 견학
상태바
‘경기도 꿈나무·청소년 기자단’, 경기도의회 견학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8.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방문한 학부모들은 간담회 열고, 에코백 만들기 체험
▲ 경기도는 지난 17일 도내 초·중·고등학생으로 구성된 경기도 꿈나무·청소년 기자단을 대상으로 경기도의회의 기능 및 역할을 이해하기 위한 도의회 견학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 경기도

[뉴스피크] 경기도는 지난 17일 도내 초·중·고등학생으로 구성된 경기도 꿈나무·청소년 기자단을 대상으로 경기도의회의 기능 및 역할을 이해하기 위한 도의회 견학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32명의 학생기자단과 20여명의 학부모는 경기도의 주요 정책 심의와 결정을 담당하는 도의회의 기능을 배우기 위해 본회의장과 사료관 등을 방문했다.

이어 학생기자단은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과의 인터뷰를 통해 의정 활동 전반에 대해 질문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학생기자단은 의장의 자격과 권한, 의원이 되는 방법 등 생생한 질문을 쏟아냈다.

송한준 의장은 인터뷰를 통해 “현재에 최선을 다하는 학생기자단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김도연 꿈나무기자는 “의회 곳곳을 취재하고, 도의회 의장도 직접 만나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그동안 몰랐던 도의회의 역할을 알게 돼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함께 방문한 학부모들은 기자단 활동내용과 개선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토론했으며, 견학을 마친 참석자들은 폐현수막을 재활용해 에코백을 만드는 체험을 통해 환경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었다.

한편, 경기도 학생기자단은 1월부터 12월까지 도정을 비롯해 경기명소, 인물, 관광, 문화, 지역, 행사 등에 대한 현장 취재와 기사 작성을 수행한다. 작성된 기사는 경기도뉴스포털(http://gnews.gg.go.kr)에 실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