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2016년 제6회 청소년의회교실’ 개최
상태바
경기도의회, ‘2016년 제6회 청소년의회교실’ 개최
  • 윤상길 기자
  • 승인 2016.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 부림초·희성초·관악초·해오름초 학생, 1일 도의원 역할
▲ 경기도의회(의장 정기열)는 9월 28일 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안양 부림초등학교, 희성초등학교, 관악초등학교, 해오름초등학교 4개교 총97명의 학생과 도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제6회 경기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을 개최했다. ⓒ 경기도의회

[뉴스피크] 경기도의회(의장 정기열)는 9월 28일 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안양 부림초등학교, 희성초등학교, 관악초등학교, 해오름초등학교 4개교 총97명의 학생과 도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제6회 경기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을 개최했다.

학생들은 1일 도의원이 되어 “숙제없는 학교 반대한다”, “점심시간 운동장 사용방법” 등을 주제로 4명의 학생이 3분 자유발언을 통해 의견을 진지하게 발표했다.

또한 “교실내 외부음식 반입금지 조례안”, “성폭력·학교폭력 예방교육시간 확대 조례안” 등 2건의 안건을 상정해 찬반토론을 실시하고 표결처리하는 등 도의원 역할을 직접 경험하기도 했다.

특히, 지방자치와 의회에 관한 내용을 재미있는 퀴즈를 통해 알아볼 수 있도록 한 도전! 골든벨퀴즈는 참여 학생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이날 의회교실에는 정기열 경기도의회 의장(더불어민주당, 안양)이 함께해  “청소년의회교실의 체험은 경기도의원의 역할과 의회에 대한 이해를 한층 높이고, 직접 민주주의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하는 의미있는 현장교육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하반기 청소년의회교실은 총7회를 개최할 예정으로, 제7회 행사는 10월 5일(수)에 수원시 영일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