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또래상담 지도교사 양성교육 실시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또래상담 지도교사 양성교육 실시
  • 윤상길 기자
  • 승인 2016.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교사 및 전문상담인력 대상 또래상담 지도교사 기본교육과 심화교육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9월 10일(토)과 9월 24일(토)에 ‘2016 솔리언또래상담 지도교사 양성교육’을 1,651개 또래상담 운영교, 교육지원청 교사와 전문상담인력을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9월 10일(토)과 9월 24일(토)에 ‘2016 솔리언또래상담 지도교사 양성교육’을 1,651개 또래상담 운영교, 교육지원청 교사와 전문상담인력을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은 경기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폭력 예방 또래상담 사업’업무 협약을 맺고, 또래상담 지도교사 교육을 연간 10회에 걸쳐 진행하고 있다. 또래상담 지도교사 교육이 올해 상반기 4회 실시되었고, 하반기에 6회 진행될 계획이다.

또래상담은 일정한 교육을 받은 청소년이 어려움을 호소하는 다른 또래를 돕는 과정이다. 또한, 또래상담은 학급과 학교를 공동체 문화로 변화시키고, 청소년들의 다양한 문제를 서로 돕고 해결할 수 있다.

또래상담 지도교사는 또래를 도울 또래상담자를 양성하고, 또래상담자들이 학교에서 또래상담 활동을 활발히 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자문하는 역할을 한다.

또래상담 지도교사 기본교육은 또래상담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집합교육, 또래상담 학교적용 방안과 DB시스템 및 스마트 수첩 활용에 관한 이러닝 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심화교육은 기본교육을 이수한 지도교사를 대상으로 또래상담자의 정서적 지지, 또래 조력, 공감배려 문화촉진 등에 관한 내용으로 교육이 구성돼 있다.

경기도교육청 학생안전과 조성범 과장은 “학교 내 또래상담 지도 인력이 양성되어 학교폭력을 조기에 발견하는 예방 시스템을 구축하면 또래상담자가 또래들의 지원자로 도움을 주어 협력하는 학교문화를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