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고윤석 의원, 저출산·고령화 대책 등 도정질문
상태바
경기도의회 고윤석 의원, 저출산·고령화 대책 등 도정질문
  • 윤상길 기자
  • 승인 2016.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소속 고윤석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4)은 7일 제31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남경필 도지사에게 저출산·고령화, 푸드트럭, 소방전문병원건립과 관련하여, 이재정 교육감에게 학교음식물 쓰레기 위탁과 관련한 도정질문을 했다. ⓒ 경기도의회

[뉴스피크]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소속 고윤석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4)은 7일 제31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남경필 도지사에게 저출산·고령화, 푸드트럭, 소방전문병원건립과 관련하여, 이재정 교육감에게 학교음식물 쓰레기 위탁과 관련한 도정질문을 했다.

고 의원은 경기도는 저출산 관련 예산을 증액하였음에도 오히려 합계출산율은 떨어지고 있는 점을 지적하면서, 선택과 집중을 통해 미혼모, 난임부부 등에게 지원을 확대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특히 저출산 문제는 누리과정과도 연관된다고 하면서 여야를 떠나 국가가 예산을 편성할 수 있도록 한목소리를 내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음으로 고령화정책과 관련하여 노인 일자리 사업을 확대하여 근로 의사와 능력이 있는 노인이 일할 수 있도록 정책을 펼쳐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서 소방전문병원 건립과 관련하여서 경기도가 도내 병원들과 MOU를 체결하여 전문병동의 우수한 의료진을 활용하는 방안을 제시하였고, 이와 더불어 현재 소방공무원 공상처리 절차가 복잡하고 유무형의 불이익이 있지 있다는 점에 대하여 지적했다.

고 의원은 경기도가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푸드트럭과 관련하여, 기존 상인들과 상생이 중요하다면서 이를 해결할 수 있도록 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와 더불어 청년 실업 해소를 위해서 건전한 근로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악덕 사업주에 대한 행정지도나 제재를 강화해 줄 것을 부탁했다.

마지막으로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에 대하여는 학교 음식물 쓰레기 위탁업체의 관리의 중요성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