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남촌동, 어르신들과 ‘오산시티투어’ 진행
상태바
오산시 남촌동, 어르신들과 ‘오산시티투어’ 진행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6.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4일 저소득층 어르신과 경로당 회장단 등 35명 함께 참여
▲ 오산시 남촌동 주민센터는 지난 14일(화) 관내 저소득층 어르신과 경로당 회장단 등 35명을 모시고 오산시내 명소를 관람하는 ‘오산시티투어’ 행사를 개최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 남촌동 주민센터는 지난 14일(화)  관내 저소득층 어르신과 경로당 회장단 등 35명을 모시고 오산시내 명소를 관람하는 ‘오산시티투어’ 행사를 개최했다.

‘오산시티투어’는 저소득 독거노인의 변화 없는 일상, 좁은 사회적 관계로 인한 우울 및 노인자살 등 사회적 문제에 변화를 유도하고 어르신들의 소통기회 및 색다른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에코리움을 시작으로 UN초전기념관, U-CITY 센터, 문화공장 등 오산 명소를 관람하고 남촌동 착한가게 1호인 ‘궐동 청기와 감자탕(대표 윤영화)’에서 무료 점심식사를 하는 순서로 진행했다.

참여한 어르신은 “이번 오산시티투어를 통해 발전한 신기술 및 변화된 오산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됐다”며 이런 행사를 기획해준 남촌동에 큰 고마움을 전했다.

행사를 주관한 심흥선 남촌동장은 “이번 기회에 어르신들이 오산의 새로움을 경험하고 행사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내어 준비한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