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나혜석과 여성 미술’ 학술대회 연다
상태바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나혜석과 여성 미술’ 학술대회 연다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6.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과 나혜석학회는 나혜석 탄생 120주년을 기념해 오는 18일 ‘나혜석과 여성미술’을 주제로 학술대회를 2층 교육실에서 개최한다. ⓒ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뉴스피크]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과 나혜석학회는 나혜석 탄생 120주년을 기념해 오는 18일 ‘나혜석과 여성미술’을 주제로 학술대회를 2층 교육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총 네 개 세션의 주제 발표와 토론으로 이뤄진다. 1세션은 ‘미술가에서 선각자로, 근대기 제국을 경험한 여성 미술가들’, 2세션은 ‘나혜석에 대한 당대의 미술평론’이고 3, 4세션은 각각 ‘나의 몸, 나의 여성: 한국 젊은 여성작가와 여성의 신체이미지’, ‘서구 페미니즘의 이론적 쟁점과 이슈’로 비평가, 교수 등 전문가가 주제를 발표한다.

미술관 관계자는 “기증 작품 특별전 ‘시대의 선각자, 나혜석을 만나다’와 연계한다면 예술가 나혜석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나혜석의 생애와 작품 세계에 대한 심도 있는 고찰을 통해 현대 여성미술을 살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학술대회는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시대의 선각자, 나혜석을 만나다’전시는 오는 8월 21일까지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1전시실에서 개최된다.

문의: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031-228-38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