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화서2동, 서호천 사루비아 꽃길 조성
상태바
수원시 화서2동, 서호천 사루비아 꽃길 조성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6.0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 주민센터(동장 조인규)는 지난 2일, 아름다운 마을정원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통장 및 마을주민 20여 명과 함께 서호천변 산책로에 사루비아 씨앗을 파종했다. ⓒ 수원시 팔달구

[뉴스피크]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 주민센터(동장 조인규)는 지난 2일, 아름다운 마을정원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통장 및 마을주민 20여 명과 함께 서호천변 산책로에 사루비아 씨앗을 파종했다.

파종 구간은 천천교와 화산교 사이의 서호천변 산책로로 화서2동 주민뿐만 아니라 인근 동 주민들이 즐겨 찾는 지역 명소이다.

이날 행사에는 서호천과 인접한 진흥아파트, 엘지아파트, 금강아파트 주민 20여 명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함께 즐기고 소통하며 내가 사는 마을을 주민 스스로 새롭게 변화시키는 계기가 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통장은 “갑자기 더워진 날씨에 힘든 작업이었지만 이웃과 함께 소통하며 즐거운 마음으로 꽃씨를 심을 수 있어서 좋았다”면서 “아름다운 꽃이 활짝 피어서 많은 주민들이 꽃길을 산책할 수 있는 시기가 빨리 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화서2동은 지난 4월 27일에도 서호천변 일대에 아름다운 코스모스 산책길을 조성하기 위하여 코스모스 씨앗을 파종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마을정원 만들기 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