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교육훈련 담당자 연수
상태바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교육훈련 담당자 연수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5.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17일, 2016년 연수과정 편성 담당자들에게 실지적 도움되도록 전문 연수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 직속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원장 성기선)은 7월 15일(수)부터 17일(금)까지 교육지원청과 전국 시·도 교육연수원 교육훈련 담당자 40명을 대상으로 ‘교육훈련담당자 기획역량강화과정’ 집합연수를 실시중이다.

문제해결형 교육과정으로 연수체제를 혁신하고 있는 율곡교육연수원은 이번 연수를 2016년도 연수과정을 편성할 교육훈련 담당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실습과 토론 방식으로 진행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학습자 참여 촉진 교수방법 ▲참여를 이끄는 의사소통촉진 스킬 ▲효과적 토론 운영 스킬 ▲토론과 문제해결 등이다.

특히, 담당했던 연수 중 한 과정을 문제해결형 교육과정으로 재구성해보는 실습은 연수생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연수에 참가한 서울교육연수원 교육행정연수부 임정숙 사무관은 “순환직 인사제도로 인해 전문성 신장이 절실한 교육훈련 담당자에게 역량강화를 할 수 있는 연수가 개설되어 정말 좋다”는 소감을 밝혔다.

율곡교육연수원 성기선 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단순한 지식 전달 위주의 강의식 교육과정에서 벗어나 문제해결형ㆍ토론형ㆍ참여형 연수로 연수체제를 혁신할 수 있도록 교육훈련담당자들의 역량을 강화시킬 것”이라고 의지를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