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 수원시민이 ‘주도’
상태바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 수원시민이 ‘주도’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5.0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 시민추진단 출범식 개최
▲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시민추진단 출범식을 진14일 노보텔엠배서더수원 호텔에서 개최했다.

[뉴스피크]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시민추진단 출범식을 진14일 노보텔엠배서더수원 호텔에서 개최했다.

시민추진단은 수원화성 축성 220주년을 기념하고자 추진된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사업의 민간주도 조직이다. 염태영 수원시장과 김진우 수원시의회 의장이 공동단장을 맡고 지역사정에 밝은 지역 내 기업, 유관기관, 쇼핑업, 숙박업, 요식업, 여행업, 시민단체 관련 실무전문가 등 21명으로 구성됐다.

향후 시민추진단은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사업 관련해 수원 및 수원화성 관광의 의제와 비전, 목표를 제시하고 시민의 공감대를 확인하며, 이를 성공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핵심세부사업 수립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추진단 산하에는 시민추진단회의, 자문위원회를 두고 집행위원회가 콘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고, 추진사무국이 행정을 지원하는 민관거버넌스 체제로 운영된다.

시민추진단회의는 수원화성 방문의 해 관련 추진사무국을 감독하고 추진사업을 확정하며 주요사항을 결정한다. 자문위원회는 사업 아이디어 제안 및 검토, 기업 등 민간참여와 홍보방안 자문, 핵심사업 확정 및 보완에 관한 자문과 각 부서의 추진사업 관련 컨설팅 등을 실시한다.

시민추진단의 의장인 염태영 시장은 “시민 모두의 자발적 참여와 협조야 말로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를 성공으로 이끄는 핵심”이라며 “수원의 관광사업을 한 단계 도약시키고, 관광수원의 초석을 다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방문의 해 사업을 통해 매력적인 관광도시 수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사무국을 통해 시민추진단에 대한 지원 및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