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부모와 함께하는 토크마당 시작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학부모와 함께하는 토크마당 시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5.0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11일 수원 광교초등학교에서 ‘경기교육사랑 학부모네트워크’ 소속 학부모 및 일반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열린 ‘학부모와 함께하는 통!통!통! 토크마당’에 참석해 이야기하고 있다.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5월 11부터 오는 6월 1일까지  경기도 4개 권역(수원, 의정부, 부천, 용인) 총 500여명의 학부모가 참여하는 교육감과의 소통 릴레이 ‘학부모와 함께하는 통!통!통! 토크마당’를 실시한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이날 수원 광교초등학교에서 ‘경기교육사랑 학부모네트워크’ 소속 학부모 및 일반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학부모와 함께하는 통!통!통! 토크마당’을 진행했다.

권역별 토크마당은 앞으로 5월14일 의정부 녹양도서관, 5월22일 부천교육지원청 대강당, 6월1일 용인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간담회의 취지는 학부모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경기교육 정책 방향을 공유하는 것이며, 특히 학부모와의 소통을 확대함으로써 마을교육공동체의 현장 뿌리내림과 확산에 중점을 뒀다.

주요 프로그램은 ▲권역별 학부모의 장기자랑 ▲주제별 토크마당 ▲학부모 자유발언 ▲인문학 강좌 등이다.

주제별 토크마당에서 이재정 교육감은 학부모들로부터 ‘우리가 바라는 학교의 모습’, ‘학부모의 학교 참여 활성화 방안’, ‘자녀의 진로와 진학’, ‘경기교육정책 제언’ 등 교육 전반의 의견을 듣고 토론했다.

학부모 자유발언을 통해 학부모가 경기교육의 발전방향에 대해 제안 할 수 있도록 하여, 학부모와 교육정책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