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수지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운영
상태바
용인시 수지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운영
  • 나윤정 기자
  • 승인 2015.0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11월까지 총 20회에 걸쳐 다양한 인문학 강좌 진행
▲ 용인시(시장 정찬민)는 수지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5년도 ‘인문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5월부터 11월까지 총20회에 걸쳐 다양한 인문학 강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뉴스피크] 용인시(시장 정찬민)는 수지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5년도 ‘인문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5월부터 11월까지 총20회에 걸쳐 다양한 인문학 강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문독서아카데미’사업은 ‘책으로 여는 행복한 대한민국’을 캐치프레이즈로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무료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직장, 학교, 가정에서의 독서 생활화 기반 조성과 독서를 통한 인문 정신 고양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수지도서관은 프로그램 심사를 통해 올해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이번 강좌를 운영하게 됐다.
 
수지도서관의 인문독서아카데미는 5월 26일부터 11월 4일까지 철학,문학, 여행, 과학 등 4가지 주제로 각 5강좌씩 총 20회 진행된다.

철학 강좌는 “인문학 산책”을 주제로 인문학 공동체 ‘에피쿠로스’ 대표인 곽원효 강사가 강의하며, 문학 강좌는 “로쟈와 함께 읽는 세계문학”을 주제로 ‘로쟈의 인문학 서재’의 저자인 이현우 작가가 강의한다.
 
여행 강좌는 “여행자의 인문학”을 주제로 ‘내가 사랑한 유럽 TOP10’ 저자인 정여울 작가, 과학 강좌는 “책과 영화의 인문학”을 주제로 ‘친절한 과학책’ 저자인 이동환 작가가 강의에 나선다.
 
용인시 도서관 관계자는 “최근 부쩍 높아진 인문학에 대한 관심에 부응하고자 이번 강연을 마련했다”며 “프로그램을 통해 인문학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첫 번째 주제인 “인문학 산책”의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5월 12일 오전10시부터 도서관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문의 용인시 수지도서관 031-324-897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