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경관전문가 4월 15일까지 공개 모집
상태바
용인시, 경관전문가 4월 15일까지 공개 모집
  • 나윤정 기자
  • 승인 2015.0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기 경관위원회 POOL제 운영···생활의 질 고려한 건강한 도시개발

[뉴스피크] 용인시(시장 정찬민)는 제3기 경관위원회를 전문가 풀(POOL)제로 운영하기 위해 경관전문가를 공개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제2기 경관위원회 위원 임기가 오는 5월 말 만료됨에 따라 4월 1일부터 4월 15일까지 경관전문가를 공모 또는 추천을 통해 경관위원회 구성위원의 약 두 배인 29명을 선정해 전문가 풀(POOL)을 운영하려는 것이다.
 
응모자격은 경관 분야의 대학이나 공인된 연구기관, 협회 등에서 추천을 받거나 해당 분야에 기술사나 건축사 또는 이와 동등한 자격을 갖춘 사람으로서 3년 이상의 근무경력이나 박사학위를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이와 더불어 월2회 매월 첫째주와 셋째주 수요일에 개최예정인 경관위원회에 적극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

용인시는 최근 도시개발 패러다임이 생활의 질을 고려한 건강한 도시개발로 전환됨에 따라 △인간 중심의 통행 △다양하고 활력 있는 공동체 △쾌적한 환경조성 △개성있고 매력있는 경관 창출 등을 우선 중시하는 경관위원회를 운영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제3기 경관위원회는 사회기반시설과 도시개발사업, 그리고 건축물에 대한 심의 또는 자문 등을 통해 새로운 도시개발 패러다임을 전개하며, 구성분야는 건축, 도시, 조경, 토목, 교통, 환경, 디자인, 옥외광고, 조명 등 모든 분야의 경관을 아우를 수 있게 된다.

용인시는 29명의 위원을 5월 말에 위촉할 계획이며, 위촉된 위원의 임기는 2년간으로 도시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공모 신청은 추천서 또는 응모서와 함께 재직증명서, 공인된 자격서류 등을 구비하여 용인시청(우449-704 경기 용인시 처인구 중부대로 1199(삼가동), 도시디자인담당관 경관디자인팀 ☎ 031-324-2413)으로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69archi@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과 서식은 용인시 홈페이지(http://www.yongin.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정 결과는 2015년 5월 1일 용인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재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