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보건소 ‘임산부·영유아 건강교실’ 운영
상태바
용인시 보건소 ‘임산부·영유아 건강교실’ 운영
  • 나윤정 기자
  • 승인 2015.0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용인시 3개구 보건소는 건강한 자녀 출산 및 양육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임산부·영유아 건강교실’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뉴스피크] 용인시 3개구 보건소는 건강한 자녀 출산 및 양육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임산부·영유아 건강교실’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처인구보건소는 ▲튼튼 출산 임산부 요가교실 ▲냠냠엄마젖 모유수유교실 ▲만 2∼12개월 미만의 영아를 위한 오감발달 아기마사지 교실을 선보이며 4주차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올해 처음 선보이는 ‘엄마·아빠 태교학교’는 4월 4일부터 관내 예비 출산 부부와 신혼부부를 위해 7주간 운영되며, 동화태교, 플라워테라피, 튼살크림 만들기, 발레태교, 베이비샤워 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기흥구보건소는 ▲부부출산교실 ▲이사주당 태교신기 교실 ▲순산!체조교실 ▲아기마사지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관내 임산부와 예비 엄마·아빠를 기다리고 있다.

‘이사주당 태교신기 교실’은 태교의 중요성을 널리 알린 용인의 대표 여성실학자 이사주당이 쓴 태교신기를 바탕으로 청각태교, 두뇌발달태교, 바느질 태교 등 다채롭고 유익한 구성이 돋보이는 프로그램이다.

수지구보건소는 ▲부부가 함께하는 행복한 태교학교 ▲이사주당 예비맘 건강교실 ▲예비맘 순산 요가교실 ▲엄마도 Good, 아가도 Good 모유수유클리닉 ▲쑥쑥 잘 자라는 우리아기 베이비마사지 등 5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부부가 함께하는 행복한 태교학교’ 및 ‘이사주당 예비맘 건강교실’은 임신·출산과정, 태교법 및 분만호흡법, 모유수유교육, 신생아 건강관리에 대해 전반적 내용을 다루고 있다.
 
보건소 모자보건 관계자는 “용인시 3개구 보건소는 임신부터 출산에 이르기까지 주기별 프로그램 운영으로 다양한 출산장려 시책을 추진 중이며, ‘사람중심의 태교도시’로 가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모자보건사업 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각 구 보건소 홈페이지나 지역보건팀(처인구보건소 031-324-4929, 기흥구보건소 031-324-6914 수지구보건소 031-324-892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