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간부공무원 사회적경제 활성화 교육
상태바
오산시, 간부공무원 사회적경제 활성화 교육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4.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경제 이해 통해 오산시 사회적경제 가능분야 등 모색”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9일 오후 시청 물향기실에서 국장과 부서장 등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활성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오산시 사회적경제 현황과 진출 가능분야 등 사회적경제 기업 활성화를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이화진 경기도 사회적경제협의회 사무총장이 강사로 나와 사회적경제의 개념과 종류, 사회적경제의 성공사례·활성화 방안 등을 설명했다.
 
또한 오산 사회적기업 (주)에코바이오 김길녀 대표는 사회적 기업을 창업하게 된 계기, 창업을 위한 준비사항과 노력, 창업이후 사회적기업이 나가고자 하는 방향 등을 강의했다.
 
시 관계자는 “삶의 질 증진과 빈곤·소외 극복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협력과 호혜를 바탕으로 다양한 주체들의 생산 소비가 이뤄지는 경제시스템인 사회적경제는 궁극적으로 우리 사회가 추구해 나가야 할 방향”이라며 “오산의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발전을 위해 이번 교육뿐 아니라 향후에도 직원들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사회적경제 기업의 발전과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해 오는 10월중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오산시 사회적경제 기업 접목방안에 대한 그룹별 토의를 펼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