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 하반기 교육과정 개강
상태바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 하반기 교육과정 개강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4.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는 지난 19일 센터 내 차오름홀에서 북부여성비전센터 차정숙 소장을 비롯해 교육생과 강사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의 취업 지원을 위한 2014년 하반기 정규교육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번 하반기 교육과정에서는 컴퓨터활용능력, 한식‧양식조리기능사, 미용사(헤어) 등 전문자격증 취득과정 11개 과목과 방과후아동지도사, 헤어실무 등 취업촉진과정 5개 과목이 운영되며, 경력단절여성 등 355명이 3~5개월간 교육을 받게 된다.

센터는 경기북부 여성을 위한 전문직업교육기관으로 여성의 경제활동 참가율 제고를 위해 전문기술습득 및 취업유망직종 교육 등 다양한 직업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역특성 및 취업트렌드를 반영한 맞춤형 취업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전담 취업설계사를 지정하여 1:1 직업상담을 통해 진로설정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수료 후에도 취업알선, 구인정보 제공 등 지속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차정숙 소장은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는 경기북부 여성의 경제적 자립지원 및 능력개발을 위한 전문취업교육기관으로서 앞으로 경력단절여성이 가진 잠재력을 더욱 발휘할 수 있도록 취업위주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날 개강식 행사에서는 경기도소방학교 채진 강사의 “생활 속 안전, 바로알기” 특강이 진행되었으며 이를 통해 일상생활 속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긴급상황시 대처능력 방법을 알려주어 교육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