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지역 전통시장 토요상설 문화행사
상태바
수원시 팔달구지역 전통시장 토요상설 문화행사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4.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전통시장 찾는 사람 더욱 많아지도록 노력”

수원시 팔달구 팔달문지역상인연합회(지동시장회장 최극렬)에서는 지난 2일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전통시장을 찾는 사람들이 더욱 많아지도록 토요상설 문화행사를 열었다.

이 날 문화공연에 앞서 15시부터 17시까지 2시간동안 지역예술가 단체인 “안다미로”주최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참여마당-사운드 오브 뮤직에는 청소년오케스트라, 어린이 동요부르기 대회 ▲예술체험에는 구름빵, 냅킨부채, 열쇠고리만들기, 아크릴얼굴그리기 ▲장금이체험에는 지팡이아이스크림, 찰떡아이스 만들기 ▲전통놀이체험에는 낚시체험, 물총쏘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많은 사람들의 호응을 얻었다.
 
체험프로그램을 마치고 17시부터 19시까지는 퓨전 모듬북으로 시작해서 B-Boy공연, 퓨전 국악 공연, 대중가수 이환 공연으로 한여름밤 공연을 진행하여 사람들의 발길을 끌어 모았다.

장을 보러 온 한 주민은 “더운 여름이라 문화행사를 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더운 시간대를 피해 저녁까지 공연해서 손님을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는 시장 관계자들의 모습이 보인다”며 “요즘 롯데몰 개점하는 것 때문에 시장 상인들이 많이 걱정하는 것 같은데 이런 작은 행사를 통해서라도 시장이 활력이 넘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토요상설 문화행사는 11월 15일까지 매주 토요일 실시하며 추석 전후에는 일요일에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