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오산교육지원청, 학부모아카데미 특강 운영
상태바
화성오산교육지원청, 학부모아카데미 특강 운영
  • 김진숙 기자
  • 승인 2014.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는 부모인가 학부모인가’ 주제로 진행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 산하 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강윤석)은 9일(수) ‘나는 부모인가 학부모인가’ 라는 주제로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학부모 아카데미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학부모아카데미 특강은 화성창의지성교육도시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2014 학부모아카데미 과정의 하나로 화성 관내 학부모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운영됐다.

학부모아카데미 특강은 화성 관내 5개교에서 진행되는 기초과정과 기초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11과목의 심화과정과 더불어 한달에 한번씩 진행되는 강좌이다.

이날 특강의 강사로 초청된 박재원(아름다운 배움 부설 행복한 공부연구소 소장)은 <박재원의 부모효과>, <필란드 부모혁명> 등의 저서를 통해 올바른 부모 역할의 방법을 제시했으며 이날 특강에서 건강한 부모의 역할을 찾는 방법과 함께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고 자녀의 자기주도학습력을 기르는 방법을 안내했다.

이날 강의에는 약 300여명의 관내 학부모들이 참석하여 부모교육에 높은 관심을 갖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강의를 수강한 한 학부모는 “나는 과연 어떤 부모인가를 되돌아보는 계기가 됐다”며 “이번 강의를 통해 알게 된 올바른 부모의 역할을 실천해서 아이와 부모가 함께 행복해지는 일상이 되길 바란다”고 강의를 통한 배움을 실천하려는 의지를 보였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오늘 강의가 부모의 인식 변화를 통해 부모-자식간 관계의 변화를 모색하는 작지만 큰 발걸음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