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교육 관심 있는 분 참여하세요”
상태바
“환경교육 관심 있는 분 참여하세요”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4.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평생교육진흥원, ‘학교 연계 위한 환경교육단체 파트너십 역량강화 특강’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이성)이 운영하는 ‘경기도환경교육센터’는 2014 환경교육 전문연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학교 연계를 위한 환경교육단체의 파트너십 역량강화 특강’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특강은 오는 6월 30일(월), 7월 1일(화)에 각각 오후 1시 30분부터 4시간가량 진행된다. 참가자 사전 접수는 6월 26일까지다.

이번 특강은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사회구성원 모두의 협력이 필요한 가운데, 특히 환경교육을 실시하는 학교와 사회단체 간 협력을 이루고자 마련됐다.

이번 특강에는 도내 환경교육 종사자 및 강사, 학교 환경교육 관련교사, 환경교육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6월 30일은 ‘학교-민간단체 협력방식과 연계 교육과정 이해’를 주제로, 조성화 교수(한국교원대)가 학교환경교육과의 협력을 위한 모델과 단계 알아보기를, 이인숙 장학사(경기도교육청)가 사회환경교육과 연계된 학교 교과내용 찾기 등을 강의한다.

7월 1일은 학교와 사회의 네 가지 협력 사례를 집중적으로 조망할 계획이다. 이날은 김현정 팀장(성남환경운동연합), 서경옥 사무국장(시흥환경운동연합), 김지연 코디네이터(길동생태공원), 황이화 주무관(수원시청 환경정책과)이 강의한다. 특히 이날은 참가자들이 강사들에게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진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gill.or.kr) 내 진흥원 소식→공지사항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senekal@gill.or.kr) 또는 팩스(031-547-6565)로 신청하면 된다.

사전 신청자에게는 환경부. 환경보전협회에서 발간한 ‘학교-사회 협력 환경교육 실천을 위한 가이드북’을 무료로 제공한다. (문의: 대외사업기획팀  031-547-654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