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형극 통해 올바른 식습관 ‘형성’
상태바
인형극 통해 올바른 식습관 ‘형성’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4.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권선구, 음식문화개선 어린이 인형극 순회 공연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김지완)는 관내 유치원과 초등학교 저학년 약 2,300여명을 대상으로 6월 9일부터 30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어린이 인형극 ‘용왕님이 위험해요!’ 공연을 진행중이라고 11일 밝혔다.

지난 9일, 10일에는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총 4회의 공연에 관내 19개 유치원의 원생 약 2000명이 공연을 관람했다.

이번 인형극은 우리가 평소에 익숙히 알고 있는 별주부전의 내용을 “평소 편식이 심하고 손씻기를 싫어하는 용왕님이 병에 걸려, 약을 구하러 육지에 간 충직한 자라경호원이 우여곡절 끝에 토끼의 건강비법을 전수받고 돌아오게 된 후 용왕님은 자신의 나쁜 습관을 반성하고 건강한 식생활 개선을 약속하게 된다”는 내용으로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각색하여 호응도가 높았다.
 
공연 후 각 유치원 교사들의 설문조사 결과 ‘공연 내용이 알차고 흥미로워서 어린이들 모두가 재밌게 관람한 것 같다고 응답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교훈적인 내용으로 어린이들이 재밌게 공연을 관람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꼭 참가하고 싶다’며 이번 음식문화개선 및 손씻기와 관련된 공연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앞으로는 지난 4월에 미리 신청한 초등학교 2개교의 1~2학년생을 대상으로 방문 순회공연을 6월 30일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