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팔달 생태체험장’ 성료
상태바
수원시 팔달구 ‘팔달 생태체험장’ 성료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4.0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환경의 날 기념···EM 보급, 녹색나눔장터, 솜사탕자전거 등 체험”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김찬영)는 지난 7일 제19회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3,500여 명의 시민과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화성행궁광장에서 ‘팔달 생태체험장’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즐겁고 창의적인 놀이와 다양한 체험을 통해 환경보전의 중요성과 실천의식을 인식하는 계기를 주고자 마련했으며, 나눔행사, 체험행사, 전시행사로 진행했다.

나눔행사에는 화학세제를 대용하고 악취제거 및 수질 정화에 효과가 있는 EM(1,100병)을 보급했으며, 녹색나눔장터는 100여명의 시민과 학생이 참여하여 가정의 중고물품 및 학생들이 직접 재배한 텃밭채소·수공예품 등 다양한 물건들이 판매됐다.

체험행사는 수원생태교통을 되새기는 의미의 이색자전거도 선보였으며 그 중 솜사탕자전거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전기를 만들며 땀 흘리고 웃을 수 있는 기회가 됐다.

특히, 태양열로 움직이는 에코에너지 체험, 페이스페인팅, 에코화분 만들기, 텀블러 만들기, 아토피 검사 등 다양한 체험이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밖에 업사이클 전시 및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으며 일상속 쓰레기의 재탄생을 보며 자원재활용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자리가 됐다.

팔달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환경에 대한 시민 의식을 새롭게 하고 생활 속 실천으로 환경을 보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