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마지막 수요일은 “도자 여행 가는 말”
상태바
매달 마지막 수요일은 “도자 여행 가는 말”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4.0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도자재단, 이천 창조센터 · 광주 경기도자박물관 · 여주 반달미술관 무료개방

한국도자재단(대표이사 이완희)은 도자문화가 대중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오는 5월 28일부터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도자 여행 가는 날’로 지정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재단은 ‘도자 여행 가는 날’에 이천 세라피아 창조센터(세계도자센터), 광주 경기도자박물관, 여주 도자세상 반달미술관 등 모든 전시 시설을 무료로 개방하고, 체험 초청 등 다양한 도자 이벤트를 마련한다.

이날 현대조형도자의 메카 이천 세라피아에서는 ‘청색예찬-BLUE展’ 과 ‘도자, 에콜로지를 생각하다’, 기획대관전 ‘2014 동양의 도자전’이 열려 대도자의 세계를 선보인다. 도자와 타 분야 융합을 시도하는 세라믹스 조공방도 관람객에게 개방하여 작가들의 작업 과정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한편 곤지암도자공원의 경기도자박물관에서는 도자의 역사와 현재를 배울 수 있는 도자문화실과 소장품 상설전을 열어 한국 전통도자 문화를 흥미롭게 소개하고 있다.

아울러 생활 도자의 새로운 세계를 선보이고 있는 여주 도자세상의 반달미술관에서는 생활 도자 작가 100인의 작품을 릴레이로 선보이는 ‘한국 활도자 100인전Ⅴ’과 일상의 행복한 순간을 추억하는 ‘순간전’ 등 다양한 전시가 열린다.

한국도자재단 이완희 대표이사는 “이천 세라피아, 광주 경기도자박물관, 여주 도자세상의 문을 활짝 연다”며 “도자와 함께 온가족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