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중앙도서관, ‘연탄길’ 이철환 작가 초청강연회
상태바
용인중앙도서관, ‘연탄길’ 이철환 작가 초청강연회
  • 나윤정 기자
  • 승인 2014.0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3일부터 신청 접수···6월 25일 수요일 오후7시에 진행”

용인중앙도서관은 오는 6월 25일 수요일 오후 7시 ‘연탄길’, ‘위로’의 저자 이철환 작가를 초청 '무엇을 어떻게 꿈꿀 것인가?-위로가 필요한 당신에게 전하는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주제로 강연회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이철환 작가는 소설과 동화를 쓰며, 수년 동안 여러 지면에 ‘침묵의 소리’와 ‘풍경 너머의 풍경’을 주제로 그림을 연재했다. 지난 10여 년간 방송과 학교 등에서 1,000회 이상 강연을 했으며, 풀무야학에서 오랫동안 학생들을 가르치기도 했다.

대표작으로 문화관광부 추천도서로 선정되며 많은 사랑을 받은 ‘연탄길’을 비롯해 ‘행복한 고물상’, ‘위로’, ‘곰보빵’, ‘눈물은 힘이 세다’, ‘송이의 노란 우산’, ‘낙타 할아버지는 어디로 갔을까’, ‘아버지의 자전거’,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자장면’, ‘아름다운 꼴찌’ 등 다수의 작품이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죽음이나 가난에 대한 불안과 실패나 상실에 대한 불안으로 우리의 삶은 평화롭지 않다.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무엇보다 필요한 것은 <위로>일 것이다. 할 수만 있다면, 글과 그림을 통해 사람들을 위로하고 싶다’는 이철환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누구에게나 있는 꿈과 희망에 대해 서로 위로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좌 참가는 중학생 이상 시민 누구나 6월 3일(화) 오전 9시 30분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신청할 수 있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용인중앙도서관 홈페이지(www.yonginlib.go.kr/yongin) 도서관 소식을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