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개관 7주년 ‘행복벌스데이’ 진행
상태바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개관 7주년 ‘행복벌스데이’ 진행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4.0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이 지난 5월 18일 개관 7주년을 맞아 기획한 ‘행복벌스데이’가 복지관 이용자 및 지역주민 약 20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20여개의 체험부스, 사생대회, 먹거리장터, 축하공연, 무료식사 등 복지관 전관을 활용해 다양한 이벤트가 운영됐으며 지역주민 노래자랑 ‘제1회 행싱어게인’본선 대회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들로 구성됐다.

특히 체험부스의 경우 복지관을 이용하는 지역 주민동아리가 직접 기획하고 참여해 페이스페인팅, 파우치 만들기, 상추모종심기, 깔깔 주스 만들기, CPR체험, 용돈봉투 만들기 등으로 다양하게 운영됐으며 지역주민들이 주도적으로 행사의 주체가 돼 참여함으로써 의미를 더했다.

메인 공연으로는 약 80만원 상당의 상품 등 다양한 경품을 걸고 지역주민 노래자랑 ‘행싱어게인’을 진행해 주민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개관 7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복지관 이용주민들이 활동하고 있는 통기타 동아리, 우쿨렐레 동아리에서도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였다.

더불어 복지관에서는 복지관에 애정을 갖고 끊임없는 관심과 사랑을 주신 주민 2,000명에게 점심식사를 무료로 대접하고 기념품을 드리며 감사함을 전했다.

본 행사에 LG전자 베스트샵 덕양본점에서 전기그릴, 믹서기 등 약100만원 상당의 상품을, 인근 상가에서 행운권 상품을 후원하며 개관 7주년을 축하했다.

이날 함께 한 주민들은 “해마다 다양한 행사들을 준비해줘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복지관의 활동과 발전을 응원한다”, “우리 동네에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이 있다는 게 크나큰 행운이고 복이다. 북카페, 식당, 스포츠센터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 특히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장을 마련해주는 것이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늘 감사하다”며 지난 7년에 대한 감사함과 축하인사를 전했다.

김진우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장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복지관이 어느덧 7주년을 맞이했다 따뜻한 지지와 응원을 더욱 큰 사랑으로 지역사회와 나눌 수 있는 복지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