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지역사회에 가치를 창출하는 공헌형 일자리 ‘베이비부머 프런티어’ 모집
상태바
경기도, 지역사회에 가치를 창출하는 공헌형 일자리 ‘베이비부머 프런티어’ 모집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4.0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베이비부머의 경험과 경력을 활용해 지역사회 문제해결에 기여하는 사회가치창출 일자리 ‘베이비부머 프런티어’ 400명 모집
▲ 경기도청사(사진=경기도)
[뉴스피크]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5월 22일부터 6월 10일까지 ‘베이비부머 프런티어’ 참가자 400명을 모집한다.

‘베이비부머 프런티어’는 베이비부머 세대의 경험·경력을 활용해 지역사회 문제해결에 기여하는 사회가치창출형 일자리 사업이다.

지난해 사업 첫해 활동 분야인 기후·환경, 디지털, 돌봄 등 3개 분야에서 올해는 안전을 추가해 총 4개 분야로 모집한다.

구체적으로는 △기후·환경 분야는 탄소제로실천단 △디지털 분야는 디지털에이징지원단, 정책기자단 △돌봄 분야는 동화구연&돌봄선생님 △안전 분야는 중대재해산업안전지킴이 등이다.

신청일 기준 50~64세 미취업 상태인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베이비부머는 5월 22일부터 6월 10일까지 경기도일자리재단 잡아바어플라이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후 신청자를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대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프런티어로 최종 선발된 베이비부머들은 분야별 활동에 필요한 사전교육을 거친 후 약 5개월간 활동하게 되며 도 생활임금 기준 활동비와 상해보험을 지원받을 수 있다.

남경아 경기도 베이비부머기회과장은 “베이비부머 프런티어 사업은 일을 통한 소득뿐 아니라 자기 성장과 공헌을 동시에 이루기를 희망하는 베이비부머들을 위한 사업”이라며 “도내 베이비부머들은 많은 경험과 연륜을 축적한 지역사회의 귀중한 자원으로 동 사업에 참여해 사회에 기여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기회를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