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로컬푸드와 학부모 집합교육 진행
상태바
고양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로컬푸드와 학부모 집합교육 진행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4.0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두뇌발달 위한 영양간식 쿠킹클래스 진행

[뉴스피크] 고양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9일 등록기관 학부모를 대상으로 ‘모두의 식탁‘똑똑레시피’’ 집합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주제는 어린이 두뇌발달을 위한 영양관리로 센터장이 직접 강의와 조리시연을 맡아 ▲편식예방교육 ▲자연식품섭취 중요성 ▲식재료 활용 방법 ▲미량영양소가 풍부한 영양간식 쿠킹클래스 과정으로 진행됐다.

참석자에게는 가와지볍씨 고양쌀이 지원됐으며 고양쌀과 미량영양소 활용이 가능한 레시피도 함께 제공됐다.

교육은 지도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진행되어 우리지역 식재료의 우수성을 알리고 특산물을 활용할 수 있어 교육의 의미를 더했다.

김운진 센터장은 “미량 영양소가 듬뿍 들어있는 좋은 식재료와 천연프로바이오틱스가 가득한 고구마·바나나 등의 간식 제공을 통해 어린이의 장 건강을 증진시키는 것이 건강하고 똑똑한 아이로 기르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고 소개하며“앞으로도 고양시 어린이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학부모교육 프로그램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급식관리지원센터는 부천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 운영 중이며 고양시 내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는 어린이집, 유치원, 아동복지시설 등의 어린이급식소 및 사회복지급식소를 대상으로 위생안전·영양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