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다시 읽는 올해의 책 독서릴레이’ 운영
상태바
의정부시, ‘다시 읽는 올해의 책 독서릴레이’ 운영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4.0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의정부시 도서관은 5월부터 11월까지 ‘다시 읽는 올해의 책 독서릴레이’를 시작한다.

독서릴레이는 가족, 친구, 이웃이 시 도서관에서 선정한 올해의 책을 함께 돌려 읽고 소감을 나누는 독서운동이다.

시 도서관은 지역사회가 함께 읽고 소통, 공감하는 사회적 독서문화를 확산시키고자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의 책’을 선정하고 있다.

2011년부터 지난해까지 올해의 책 24권을 선정한 바 있다.

이번 올해의 책 독서릴레이는 시즌1, 시즌2로 2차례 운영한다.

역대 의정부시 올해의 책을 다시 읽어봄으로써 함께 같은 책을 읽으며 소통하는 즐거움과 재독의 가치를 발견하는 시간을 갖는다.

가족, 친구, 동료 등 3인 이상으로 자유롭게 팀을 구성, 읽고 싶은 올해의 책 1권과 수령 희망도서관을 선택 후 대표주자가 의정부정보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운영 방식은 ▲릴레이팀 대표주자가 도서관에 방문해 책 대출 ▲팀 순서대로 올해의 책 읽기 ▲독서챌린지 수행 ▲도서관 홈페이지 ‘올해의 책 독서릴레이 게시판’ 인증 순이다.

독서릴레이 완주팀은 시 도서관 굿즈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시 도서관은 올해의 책 독서릴레이를 비롯해 역대 올해의 책을 활용해 ▲다시 만나는 올해의 책 작가 강연 ▲북클럽 ▲낭독극 ▲영어 원서로 읽는 올해의 책 프로그램을 운영해 다각도로 독서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다시 읽는 올해의 책 독서릴레이 시즌1’ 참가팀은 5월 1일 오전 10시부터 정보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