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덕 동두천시장, 동두천외국어고등학교 교육현장 시찰 및 소통의 시간 가져
상태바
박형덕 동두천시장, 동두천외국어고등학교 교육현장 시찰 및 소통의 시간 가져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4.0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25일 관내 고등학교인 동두천외국어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현장을 시찰하고 학생들과 오찬 및 정담회 자리를 가졌다.

이날 박형덕 시장은 학생들과 함께 식사한 후 자리를 옮겨 학생회 임원과 동두천 지역 신입생들과 정담회를 통해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동두천외국어고등학교에 함께 만드는 고등학교 프로젝트 등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내실 있는 교육 지원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글로벌 융합 인재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해 줄 것이다”고 전했다.

이에 동두천외국어고등학교 학생들 역시 학교 및 지역 발전을 위해 시에서 지원해 줬으면 하는 부분에 대해 적극적으로 이야기하며 미래 교육 발전을 위해 진지하게 고민했다.

한편 시에서는 올해 동두천외국어고등학교에 총 21개의 세부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함께 만드는 고등학교 프로젝트에 251백만원의 예산을 지원했다.

또한 내년에도 탑다운 방식이 아닌 학교에 자율성을 부여해 특색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 예산의 확대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