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제2기 아동참여위원회 '어린이 참여예산학교' 진행
상태바
인천 부평구, 제2기 아동참여위원회 '어린이 참여예산학교' 진행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4.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인천 부평구는 지난 20일 구청 3층 중회의실에서 제2기 아동참여위원회 2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참여예산학교’를 진행했다.

어린이 참여예산학교 활동은 구정에 대한 아동의 관심을 유도하고 스스로 예산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총 2회 진행된다.

이번 1차 활동은 ‘부평구 아동의 건강한 놀이·문화 환경 조성’이라는 주제로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이해에 대한 교육과 아동에게 필요한 정책 의제를 발굴하는 활동으로 구성됐다.

이번 활동에서 위원들은 놀이터, 도서관, 공원, 문화공간 등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각자 본인이 선정한 의제에 대해 한 달간 현장 및 사례조사 후, 오는 5월 25일에 진행될 2차 활동에서 해결방안을 구체화해 정책 제안을 할 예정이다.

이번 참여예산학교에 참여한 한 위원은 “내가 불편하다고 생각한 의견에 다른 친구들도 공감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며 “한 달간 잘 준비해서 나의 제안문이 반영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활동으로 아동이 자신과 관련된 정책을 직접 토론하고 조사해 제안하는 경험을 통해 구정에 더욱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아동이 아동 정책의 당사자로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