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민선8기 군수 공약사항 추진상황 점검
상태바
옹진군, 민선8기 군수 공약사항 추진상황 점검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4.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옹진군은 지난 19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문경복 군수 주재로 ‘민선8기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공약 담당 부서장과 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의 추진 상황과 향후 실천계획을 점검하고 공약사업 추진에 따른 애로 사항 등 당면 문제점을 분석해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옹진군은 민선8기 10대 핵심공약인 ▲연도교·연륙교 추진으로 교통혁신 실행 ▲어르신 일자리 확대와 경로당 지원 강화 ▲전 국민 여객선 동일 요금제 추진 ▲관광명소 개발로 고품격 힐링섬 브랜드화 ▲대규모 농수산 경제단지 조성 ▲농수산물 브랜드화 및 유통구조 개선 ▲공공기반시설 정비 및 확충 ▲문화 관광자원 발굴 및 문화 인프라 확충 ▲보건의료의 선진화 ▲행정 효율성 제고로 주민 불편 최소화를 기반으로 총 34개 실천공약, 123건의 공약사업을 추진해 왔다.

2024년 1분기까지 123건의 공약사업 중 23건이 완료됐으며 100건이 정상 추진되어 공약사항 이행은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완료된 사업은 ▲어르신 일자리의 지속적인 확대와 맞춤 서비스 ▲병장비 현대화와 실시간 진료시스템 구축 ▲백령공항 건설을 대비한 주변발전계획 수립 ▲대청 어장 확대 및 조업시간 연장 등 군민 생활안정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사업들이다.

옹진군은 민선 8기 2년 차를 마무리하고 3년 차를 준비하며 군민과 약속한 사업의 추진 상황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임기 내 사업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완성도 높은 공약 실천을 위해 공약이행 평가단 운영 및 공약 추진 상황의 홈페이지 공개를 통해 소통행정을 구현하고 군정 운영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문경복 군수는 “공약사항은 군민을 위한 군민과의 소중한 약속이고 바람직한 군정 운영의 핵심이기에 이번 보고회를 통해 공약사항이 순조롭게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공약사업 추진으로 군민들께서 옹진이 새로워지고 발전되는 것을 체감 할 수 있도록 성과와 결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