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환경사업소, 악취 저감 노력 결실
상태바
이천환경사업소, 악취 저감 노력 결실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4.0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천환경사업소, 악취 저감 노력 결실
[뉴스피크] 이천시는 이천환경사업소 일대에서 지속적으로 제기되던 악취민원이 크게 줄어든 것으로 확인했다.

이는 악취 모니터링 결과에서도 확연하게 나타나고 있어 그동안 이천시에서 악취저감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가 결실을 거두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악취저감 방법으로는 △하수처리장 내 탈취설비 추가 설치 △악취발생 취약시간대 악취측정 지도점검 강화 △악취발생 요인 차단 △악취 상시 모니터링시스템 구축 등 악취발생 원인을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했다.

특히 하수처리장 내 설치된 탈취기는 하수처리 공정에서 발생되는 악취를 포집해서 물과 친환경 탈취액으로 악취를 저감시켜 인근 주민들의 안전 및 폐액이 처리장 공정에 영향을 주지 않는 친환경적인 설비로 탈취효과가 탁월해 악취를 줄이는데 중추적 역할을 했다.

또한 악취 상시 모니터링시스템은 악취물질과 기상현황을 24시간 실시간으로 측정해 악취물질에 대한 데이터 확보 및 악취이동 경로까지 파악해 효율적이고 과학적인 악취관리에 근간을 마련됐다.

이천시장은“하수처리장 악취개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로 악취가 줄어드는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하수처리장 악취로 인근 주민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과학적인 데이터 관리 및 시설개선으로 하수처리장 악취 저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