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청, 부광고등학교서 자생식물 씨앗나눔 프로젝트 파종 행사
상태바
인천교육청, 부광고등학교서 자생식물 씨앗나눔 프로젝트 파종 행사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4.0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인천광역시교육청은 17일 부광고등학교에서 국립생물자원관, 인천도시농업네트워크, 네이처링과 함께 ‘자생식물 씨앗나눔 프로젝트’ 파종 행사를 개최했다.

‘자생식물 씨앗나눔 프로젝트’는 기후위기시대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해 우리 자생식물을 키워 수확한 씨앗을 나누는 활동이다.

이를 통해 자생식물 보전뿐 아니라 학생들이 생물종과 서식지를 관찰하고 탐구·보전 활동을 바탕으로 생물다양성교육의 인식을 증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17일 부광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앞으로 인송중학교, 부개고등학교, 선인고등학교, 인천해송고등학교에서 파종 행사를 진행한다.

앞서 6일 프로젝트 참여 5개교 동아리 학생들은 파종하는 자생식물의 특성, 재배 방법, 스쿨네이처링에 기록하는 방법 등을 배우고 씨앗을 전달받았다.

이후 각 학교 내의 파종할 텃밭을 정비하고 자생식물에 대해 조사하며 행사를 준비해 왔다.

이 과정에서 국립생물자원관은 자생식물 씨앗과 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인천도시농업네트워크 활동가는 텃밭관리와 파종에서 채종까지의 과정을 도왔다.

주식회사 네이처링은 자생식물 성장 과정의 모니터링 기록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일상에서의 생물다양성교육을 위해 학교와 관계기관이 함께 노력한다는 것에 의미가 크다”며 “학생들이 씨앗을 채취해 기부할 때까지 협력기관과 함께 생물다양성의 일상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