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2024년 클린주유소 5개소 선정
상태바
인천 계양구, 2024년 클린주유소 5개소 선정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4.0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유소 석유 가격 안정과 가짜 석유 근절

[뉴스피크]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관내 주유소 중 가격과 시설, 품질, 정량 및 규정 준수 등을 종합 평가해 클린주유소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주유소는 ▲삼미상사하늘빛셀프주유소, ▲KH에너지직영에이원주유소, ▲미담주유소, ▲미래주유소, ▲㈜자연에너지 계양주유소로 총 5개소이다.

계양구는 공정한 선정을 위해 유가정보시스템을 통한 가격 조사를 하고 석유제품 가격이 낮은 15개소를 1차로 선정했다.

선정된 주유소 대상으로 품질·유통 검사 비정상 이력, 거래 상황 기록부 전산 보고 여부 등 2차 석유 안전성 평가를 거쳤다.

마지막으로는 한국석유관리원 합동 현장 평가를 했으며 현장 평가에서는 ▲가격 표시판 설치 ▲편의시설 운영 여부 ▲화장실 위생물품 비치 여부 ▲사업장 및 화장실 방범 CCTV 설치 여부의 4개 항목 평가와 함께 판매 중인 석유제품을 채취해 품질·정량검사를 했다.

클린주유소로 선정된 주유소는 12개월 동안 지정돼, 계양구청 누리집에 소개되며 쓰레기 종량제 봉투 등의 물품도 지원받는다.

구 관계자는 “최근 물가 상승과 고유가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클린주유소 선정을 통해 가격과 품질이 우수한 업소를 소개하고 주민들이 저렴하고 품질 좋은 석유제품을 소비하는 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