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청소년유해환경 점검
상태바
파주시, 청소년유해환경 점검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4.0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합동 캠페인 및 청소년유해환경 점검·단속

[뉴스피크] 파주시는 관내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과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 및 점검·단속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새 학기를 맞아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및 청소년 보호 의식 확산 등 건전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활동에는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체인 한국청소년육성회 파주시지구회, 청소년보호 국민정화운동본부 파주시지부, 자녀안심하고 학교보내기 운동 파주시자원봉사자협의회가 함께했다.

먼저 캠페인은 청소년보호 피켓과 어깨띠를 착용하고 다니면서 금릉역 일대 상가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청소년 출입 및 고용 제한 업소 등에 대한 계도 활동을 실시하며 청소년들의 안전한 성장환경 조성을 위한 지역사회 관심을 유도했다.

이어 진행된 점검 및 단속은 일반음식점, 노래방, 편의점, 룸카페 등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주요 단속 사항은 ▲청소년 술·담배 판매금지 표시 미부착 ▲청소년 대상 유해약물 판매 ▲청소년 출입·고용금지업소의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표시 미부착 등 청소년 보호법을 위반한 업소다.

시는 단속 결과 불법행위를 적발할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업주와 판매자에게 시정명령, 과징금 등을 부과할 계획이다.

파주시는 앞으로도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및 청소년지도위원과 연계해 적극적이고 꾸준한 청소년 유해환경개선 활동과 단속 및 행정조치를 통해 유해환경으로부터 관내 청소년을 보호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